캠퍼스 모집: 파이 Or 함정
대학 졸업생
구직
대학캠퍼스 채용회, 선강회가 차례로 등장해 각 대기업 ‘던져 ’의 뜨거운 ‘파이 ’를 앞두고 미래와 장래에 동경하는 준졸업생들은 1차 시간을 다투고 싶지 않다.
그러나 일부 기업의 선언회 광고 성분은 채용 수요보다 훨씬 큰 것으로 나타났다.
캠퍼스 채용회의 진위를 어떻게 구별해야 합니까?
이번 초청 전문가 는 당신 이 ‘ 금정 의 눈 ’ 을 연마 하여 ‘ 함유량 ’ 을 식별할 수 있다
모집
모임
뉴스 배경
캠퍼스 기업 선언회
물타기
남창 신문망 에 따르면 현재 고교 에서 적지 않은 채용 이 좀 변해 보이기 때문 에 일부 기업 은 선강회 에서 도도하게 기업 을 소개했다
경영
이념, 기구 설치, 판매 제품, 봉급 대우, 발전 공간, 더 많은 사람, 모집 회에는 학생들의 이력서를 받지 않고, 현장 면접도 하지 않습니다.
이처럼 ‘채용을 하지 않겠다 ’는 수법은 ‘뜬구름 ’처럼 광고성분이 채용 수요보다 훨씬 커서 ‘사기 성질 ’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 많은 준졸 ‘놀리기 ’를 빙빙 돌리고 시간과 정력을 낭비할 뿐 아니라 ‘물 섞기 ’ 캠퍼스에 참여해 진정한 취업 기회를 놓쳤다.
실록:
장터 가 바쁜 기회 가 막막하다
응답자:
방악, 23세, 이공대 컴퓨터 전공
올해 졸업을 앞둔 방악은 ‘스타보다 바쁘다 ’고 자조했다. 설날 이후 학교로 돌아와 거의 매일매일 캠퍼스 각 대각에서 각종 기업 채용회나 강연회에 참여해 가장 과장된 것은 오후 5개 ‘장소 ’를 다뤘다. 지칠 수 없는 지친 맥진은 여전히 묵전했다.
그는 기자에게 최근 겪은 가장 재미없는 캠퍼스 채용회를 언급했다. 기업 책임자는 무대에서 거의 1시간 가까이 한담하며 회사 발전의 역정, 주영 업무, 미래 발전 방향 등을 소개하고, 가까스로 그가 강의를 마치고, 무대에서 기업홍보 영화를 시작한다.
이렇게 1시간 동안 뒤척이며 담당자는 무표정하게 채용회를 마칠 것이라고 선언했다.
방악은 현재 인터넷이 이렇게 발달하고 기업에 대한 정보는 스스로 수집할 수 있고, 채용회에서 이런 시간을 낭비할 필요는 없고, 그들의 관심의 업무 내용, 일자리, 근무 장소, 환경 등등 책임자는 말할 것도 없이 광고를 많이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한편 방악은 일부 채용회도 있고, 이번 졸업생의 이력서를 상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지만, 학우들과 기다리는 것에는 아무런 대답도 없고, 심지어 학우들이 채용회에서 발표한 것은'가상 일자리'라는 의심을 받고 있지만 실제로는 사람을 모집할 계획이 없다.
"우리 모두 현장에 가는 것이 두렵지 않다. 한 가닥의 희망이 존재한다면, 우리는 다 해 보고 싶다."
그는 “ 그러나 우리는 무엇이 대바구니가 아닌지 모른다. ” 라고 말했다.
전문가 시점:
선언회 는 나날이 기업 이 브랜드 를 구축 하는 수단 이 되었다
특별 초대 전문가:
송녕, 중화영재망 캠퍼스 사업부 화남구 총감
송녕에서 기업채용회'물타기'의 경우는 확실히 존재한다.
"국내 유명 기업들이 많아 기업의 브랜드, 업종 지위가 비교적 두드러졌지만, 대학교생 대학생 최고의 고용주 이미지에 비해 두드러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송녕은 "이들 기업들도 기업 전체 인력 채용 과정에 대한 중요성을 점차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캠퍼스 채용 모듈에서 대규모 투입해 당분간 전체 학생 층면에서 기업에 대한 인식을 실현할 수 있도록 더 많은 학생들이 이 이 기업을 주동적으로 이해하게 한다"고 말했다.
그는 기업의 브랜드와 최우수 고용주 이미지를 빠르게 구축하려는 기업이 있다고 생각하며 화려한 채용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상대적으로 세계 500대 기업과 국내 유명 기업이 대학교에서 전문채용회를 개최할 기회가 많을 경우 이들 기업들도 이런 식으로 고교 채용을 하는 데 선호하는 편이다.
송녕은 "이 일부 기업이 캠퍼스에서 채용회를 개최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기업의 졸업생에 대한 채용 수요가 있기 때문. 다음은 기업 제품 ·캠퍼스 고용주 이미지에 대한 홍보를 통해 기업 제품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목적을 달성하고 기업의 고교채도 이들을 위해 앞으로 사회채용을 위해 캠퍼스 채용을 하는 대규모 홍보에 전문인터넷 채용 광고를 통해 기업의 브랜드와 문화를 더 많이 알아보고, 앞으로 사회채용해 유익한 전기 선포를 형성하는 데 좋은 기초를 세워 기업의 전체 종합구조를 마련한다"고 말했다.
수표:
구별 방법 1: 기업 채용 2대 형식
송녕은 ‘함유량 ’이 높은 캠퍼스 채용회를 가려면 기업이 캠퍼스에서 채용할 때 일반적인 습관을 파악해야 한다.
기업 전문장채용회는 두 가지 형식으로 세분할 수 있다. 일종은 기업 고교 강연회의 형식으로, 이런 형식의 기업은 보통 현장에서 이력서를 받지 않고 면접을 보지 않는다. 또 다른 형식은 기업이 선언회를 하는 동시에 구직자 이력서를 받아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기업의 수요에 따라 취한 형식도 차이가 있다.
“ 보통 상황에서 뒤의 전문장 채용회는 일종의 중점 고등학교의 학생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중점 대학교의 학교 지명도가 높기 때문에 학생의 질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더 많은 유명 기업이 참여하고 기업들이 인재를 다투기 위해 현장에 있는 채용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송녕은 상대적으로 2, 3종 고교 출신 졸업생 참가 선언회 주파수가 크다는 점이다. 전문장 채용회를 개최하는 기업들이 많기 때문에, 이들 기업의 채용 요구가 높고, 중소형 기업 위주로 초빙하는 기업은 상대적으로 적고, 2, 3종 고교 졸업생에 더 적합하기 때문이다.
식별 방법 2:
인터넷 을 이용하여 기업 의 실제 채용 수요 를 파악 하다
일부 기업들은 그 제품의 판매를 더 잘 촉진시키거나 자신의 제품 브랜드를 돋보이기 위해 캠퍼스 채용을 이용한 개그맨은 고교에서 홍보활동을 진행하지만 실제 그들의 진정한 채용 수요는 크지 않지만, 심지어 채용 수요가 전혀 필요치 않을 수도 있다. 송녕은 이 채용회가 학생에게 구직에 대한 도움이 크지 않다고 생각한다.
진정한 취업 기회를 가려면 기업의 진정한 채용 수요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대학생으로서 어떻게 이 정보를 알 수 있을까?
송녕은 먼저 전문 인터넷 채용 플랫폼을 통해 인터넷 채용 사이트의 캠퍼스 채용 페이지를 통해 이 기업의 모집 자세한 정보를 상세하게 소개할 수 있으며 전문가들은 학교 채용 전문에 대해 학력을 지원할 수 있다.
또 학생들은 캠퍼스 미디어를 활용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예를 들면 캠퍼스 BBS, 랜 등과 같은 기업이 고교 채용 분야의 구체적인 진행 과정과 형식을 파악하고 더욱 정확한 판단을 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캠퍼스에 진출해 홍보를 할 수 있는 기업은 상대적으로 업계에서 유명한 기업이다.
‘오입 ’은 실제 수요가 없는 채용회가 없어도 송녕 조언을 해 봐야 한다. 졸업생들은 이 기업의 발전 과정, 기업 문화와 제품 특성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구직에 도움이 될 것이다.
- 관련 읽기
- 재경 특집. | 글로벌 전략의 새로운 장을 개방하다: 축세 대급 WEY 가 유효할 수 있다
- 시장 연구 | 새로운 마케팅 시대의 창의적 추진 동력: 과학 기술 재능
- 전문가 시평 | 신형세 하의 자동차 금융 변혁: 제품과 채널 혁신 병행
- 재경 특집. | 심도 레이아웃 미래 출행: 트렌드 산업 협동
- 임신 아동 | 백세 의 쾌락 33.4억 소득 은 18년 간 분담 물류 수입 전 4강 에 올랐다
- 조류 풍향표 | 자릿수 기온은 그래도 패딩이 필요하다
- 유행화 | Vans 블루 흑자색 배색'Tie Dye'신발 시리즈 발매
- 패션 브랜드 | Palace 2019 가을'울티모'시리즈 Lookbook 감상
- 조류 풍향표 | 어떻게 같은 예산으로 가장 반짝이는 다이아몬드를 살 수 있습니까?
- 겉감 | 파키스탄은 방직 우대 정책을 내놓으라고 독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