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관리는 인재를 식별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그래서 문제는 쓸모가 있느냐 없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쓰느냐에 달려 있다.
농업기업가들이 흔히 듣는 말을 떠올리지 않을수 없다. 우리는 주로 인재가 부족하다. 더우기는 어떤 기업은 단번에 전반 업종을 부정하고 우리가 농업이라고 하는데 농업업종의 사람들의 자질은 일반적으로 매우 낮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하긴, 농업이라고 하면, 사람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얼굴이 황토를 등지고 하늘을 등지고, 생각하는 것은 큰 글자가 다섯 말을 알지 못하고, 생각하는 것은 입은 옷이 온몸이 흙투성이이다. 비록 지금은 상황이 이미 호전되었지만, 첫 인상은 여전히 농업 종사자가 많고 문화 수준이 높지 않은 농민들이다.
문화수준이 높지 않고 치장을 할줄 모르면 인재가 아니라는것을 설명할수 있으며 그 자질이 낮다는것을 실증할수 있는가?
예를 들어, 한 농업 기업이 기지를 세워야 한다. 그래, 너는 한 무리의 대학생을 초빙할 수 있다. 대학생은 경륜이 넘칠 수 있고, 기름기가 넘칠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을 태양에 내려 밭을 매고, 분무기를 메고 약을 치게 한다. 그들은 농민보다 더 효율적이고 성적이 더 좋을 수 있을까?하물며 그들은 이런 일을 받아들일 수 있을까?
여기서 대학생이 고생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부정하는 것도 아니고, 대학생이 인재가 아니라는 것도 아니다.
어느 정도 대학생은 더 과학적인 사고방식과 유용한 방법을 가지고 있지만 대학생이 인재라고 해서 농민이 인재가 아니라고 할 수는 없다.
인재란 무엇인가?
어느 한 분야에서 경험이 있고 전문성이 있으며 공헌할 수 있는 사람이다.
그러므로 대학생에 비해 농민은 졸업장이 안되고 사유가 올라가지 못하며 시야가 넓지 않을수도 있지만 고생을 참고 견디며 밭에 대한 숙련도 대학생과 비교할수 없다.
따라서 인재의 핵심인지는 적재적소에 놓였는지에 달려 있다.
작은 풀은 작아서 푸른 땅에 깔려 있지만 만민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큰 나무는 크지만 연필로 쓰려면 많은 우여곡절이 든다.
그리고 그것이 문제의 핵심입니다.
기업이 인재가 없고 업종이 종사한다고 말하는 그런 것들을 자세히 관찰하다자질낮은 기업, 대부분 이렇다. 기업 자체는 매우 작다. 자본 우세도 없고, 브랜드의 우세도 없다. 관건은 자신이 기업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모르지만, 항상"장루이민","우근생"과 같은 사람을 직원으로 초빙하려고 한다. 마치 직원 자질에 문제가 있어 자신의 발전을 방해하는 것 같다.
사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장루이민이 와도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데, 아무리 큰 능력이 있어도 직무에 적합할 수 있겠는가?너는 정확하고 세밀한 계획도 없는데, 설령 늙은 소가 온다 하더라도 그는 단지 입 하나로기업불까?
그래서 기업은 살지 않고, 인재에 있지 않고, 기업에서 자명하지 못했다.
자명하지 못하면, 크면 큰 것을 싫어하고, 작으면 작은 것을 싫어하며, 결국 바로 적합하기 어렵다;- 글로벌 브랜드 네트워크 - 반대로 기업이 자명해야만 기업이 진흙이 더럽고 더러운 쓸모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물이 맑으면 맑은 길이 있다.철근이 단단하면 자연히 단단한 장점이 있다.그래서 관리는 진흙을 진흙으로, 물을 물로, 철근을 철근으로, 그리고 서로 독립적이고 서로 연결된 상황에서 원하는 고층 건물을 주조하는 것이라는 것을 더 잘 알 수 있다.
기업관리,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전략에 따라 재료에 따라 적용된다
여기서 자신의 전략을 알아야만 인재에 따라 적용할 수 있다;마찬가지로 인재가 적용돼야 기업의 전략이 실현될 수 있다.
기업 전략에 대해 말하자면, 대부분 기업은 하나의 막연한 개념이다.무슨 일등브랜드어떤 녹색 왕국이든 모두 주류적이고 공허한 어휘들이다.
그리고 진정한 자명한 전략은 공허한 전략 개념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구체적인 추진 절차 및 그 중 인원 분업 등 주도면밀하게 준비된 내용이다.
바로 이런 단계적이고 주도면밀하게 준비된 계획이 있기에 기업채용도 더는 전재와 통재만 필요로 하지 않고 더욱 중요한것은 독특한 재능을 가진 사람들이 수요된다.
분열의 목적은 여전히 기업의 전략이다
한 단계는 한 단계의 독특한 재능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때 인재도 사람-글로벌 브랜드 네트워크-재능의 본모습을 더욱 닮는다.그리고 인재의 본모습을 갖춘 이러한 독특성 인재들은 일단 분업이 명확하고 책임과 권리가 명확하며, 철근이 시멘트를 만난 것처럼 서로 뭉치면 힘에 큰 균열이 생긴다.
전략 때문에 인재들이 숭고함을 느끼고 기업의 전략을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돌격할 수 있다.
기업은 우선 전략에 따라 사람을 뽑기 때문에 방향을 잃지 않고, 인재가 없다고 불평하지 않으며, 모든 사람에게 기회를 주어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게 한다;둘째, 기업은 전략에 따라 인재를 선발하고, 이미 정해진 기준에 따라 앞에 있는 사람을 선택하기 때문에 인치가 아니라 법제이다. 이렇게 하면 인재를 지체시키지도 않고 기업을 지체하지도 않는다. 따라서 기업의 인재를 서로 적합하게 한다. 마치 선생님이 학생을 영광스럽게 하고, 학생도 선생님을 성공으로 하는 것처럼 서로 진보하고 함께 성공한다.
- 관련 읽기
- 상업보전 | 중국방직련유통분회 4기 10차 이사회 룽에서 개최
- 부 이야기 | 2025년도 원사 증선 시작, 섬유재료과학 및 공정학과 우선 지원
- 기업 관리 | 하문"가교"대외무역방직기업 국내판매 포위돌파"새로운 코스"
- 성공 사례 | 중가방 일행은 석가장 방직 클러스터를 조사 연구했다.
- 대학생 창업 | 장가만 패션 화려한 축제 개막, 베이징 도시 부중심 문려 다시 새 편
- 형상 | 귀주성 카이리 민족 패션쇼 찬양 국제패션위크
- 상업보전 | 美国关税冲击下 广东纺织业如何突围破局
- 대화 코너 | 초어 는 북강 과 손잡고 광동 패션 위크 에서"광야 의 숨"카우보이 악장 을 연주했다
- 비디오 뉴스 | 광동 패션위크 속보: 전반 사슬이 협동하여 류행의 도시를 부여하고"광주시 복장산업 공급과 수요 쌍백행동"이 정식으로 가동되였다
- 디자이너 | 광동 패션 위크 파국 · 재구성 · 폭발!광동 디자인 엘리트들이 패션 상업의 새로운 생태를 함께 탐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