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부: 미국 인민폐 환율을 쌍반조사 결핍 WTO 근거
최근 미국이 위안화 환율 문제를 대화 동판 종이와 알루미늄 모델의 반덤핑 보조 조사, 중국 비즈니스부 뉴스 대변인은 사실의 기초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세계무역규칙의 근거가 부족하다고 밝혔다.
미국 국회는 그동안 인민폐에 압박을 가하는'급선봉 '역을 재연해 미국 재장 개터납의 태도도 강경했다. "중국이 움직이지 않으면 미국 국회는 움직일 것이다"고 강경했다.
야오견은 인민폐 환율 문제에 대해 전 세계에 공론이 있었고, 미국 소수 사람들이 이 문제를 반복적으로 귀찮게 하는 것은 중미 무역의 균형을 잃은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야오견은 중국이 화물 무역에 대해 미국이 흑자가 있지만 양자 서비스 무역 및 미자 기업의 재화 판매 상황을 고려해 중미 무역 총체적으로 균형이 맞다고 말했다.
글로벌 차원에서 균형을 잃는 주요 원인은 미국의 금융 감시 결위 및 선진국의 소비와 경제 모드 때문이다.
이 대변인은 지난 5월 수출 급증은 지난해 동기 초저기수를 비롯해 올해 수입이 고속 성장을 이어갈 예정이며, 연간 무역 흑자 규모가 뚜렷하게 떨어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야오견은 2010년 5개월 전 중국의 수입이 수출 증가 속도를 높이는 2배로, 일본, 한국, 호주, 브라질 등 수출에 중요한 시장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은 미국, 유럽연합, 인도 등 무역 파트너에 대해서도 흑자를 유지하고 있지만 수입이 크게 빨라지고 특히 인도에 대한 수입은 8퍼센트 증가했다.
유럽 부채 위기 전망이 아직 밝지 않다고 야오는 대외 무역 관련 정책을 유지하는 것이 현재의 정책으로 안정되고 있다.
- 관련 읽기